본문 바로가기
Travel Info.

25일부터 김포-하네다 항공권 증편으로 인천-나리타행 불편해소

by 1%블로거 2022. 7. 22.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한국 일본 간의 국경이 닫히는 바람에 김포-하네다 항공권 발급도 중지되었습니다. 지난 6월부터 주 1-2회의 김포-하네다 항공편이 시작되었지만은 충분하지 않았는데요. 인천-나리타행을 이용해 보신 분은 아실 거예요. 멀기도 멀지만은 위치상 도심까지 가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됩니다. 저 또한 지난 5월에 나리타공항을 이용해서 입국을 했었는데 너무 불편하고 멀었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바로 확인 가능하실 거예요. 지도 파일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하네다공항에서 도쿄도심까지 거리와 나리타공항에서 도심까지거리.jpg
0.05MB

 

 

하네다공항 나리타공항 지도상 위치 비교
하네다공항과 나리타공항의 지도상 위치 비교

 

👆🏻김포-하네다 항공편 얼마나 늘어날까요?

다시 확진자 발생하고 있지만은, 한국 일본 간에 국경이 조금씩 열리는 느낌이 드는데요. 국토부에서 발표하기를 한국-일본 양국 간의 합의로 인해7월 25일부터  김포-하네다 항공편이 주 28회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항공권을 고를 때 좀 더 편하게 고를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코로나 이전 이 노선은 주 84였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해소는 안되어 보이지만은 점점 기대가 되는 양상을 볼 수 있네요.

 

출발시간은 대체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 정도 사이에 편성되어 있으며, 아무래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보다는 상대적으로 JAL항공과 ANA항공편이 대체로 항공권이 약 10-20만 원 저렴해 보입니다. 항공권을 선택하실 때 대한항공과 일본항공(JAL) 항공의 코드셰어가 있으니 이점 잘 확인하시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항공권을 비교를 스카이스캐너에서 비교하고 구매하는 편입니다. 일단 비교를 하고 해당되는 사이트에 따로 들어가셔서 더 많은 정보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일본의 다른 지역  항공편은 언제 재개될까요?

이미 이번 17일부터 인천발-삿포로(신치토세) 항공편도 재개되었습니다. 대한항공 B737-800을 투입하여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운행 중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이후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노선만 운행하였다가 점점 늘리는 분위기가 되고 있어 비즈니스 목적의 여행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노선 운항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고, 간간히 운휴가 될 수도 있으니 이점 꼭 항공사에 확인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운휴에 대해서는 환불이 가능하지만은 미리 확인하시어 여행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비행기에서 본 하늘 풍경
비행기에 본 하늘 풍경

 

👆🏻항공권만 사면 일본 입국이 가능한가요?

현재는 일본은 개인 관광객은 허용하지 않아요. 노선 증가에 따른 혜택은 비즈니스 목적 및 가족 방문 시에 해당합니다. 이런 경우 또한 방문 비자를 먼저 발급해야 합니다. 그리고 관광객은 단체 관광에 한해서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비자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일본 입국 가능한 경우 및 여행비자 발급 방법 바로가기

 

단체여행만 가능한 일본 여행비자 발급방법 및 필요서류(한국인기준)

여러분! 일본 여행 많이 기다리셨죠? 이게 몇 년 만인 가요? 가까워서 예전에는 마음만 먹으면 내일이라도 출발할 수 있었던 일본이었지만 코로나 이후 계속 닫혀있었던 일본의 문이 열렸습니다

jamsorok.tistory.com

 

 

 

반응형

댓글